본문 바로가기
주식자동매매프로그램 모의투자

주식매매를 하면서 세금을 내고 있는 데 또 세금을 내라니...

by 김현준tommy 2023. 5. 7.
반응형

♥ 개인투자자 가 지불하는 주식매매거래세와 세금

제가 며칠 전에 개인투자자 가 주식매매를 하면서 증권회사에 내는 수수료와 

세금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제가 키움증권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통해서 모의투자를 하다 보니

제가 매일 모의투자를 통해 얻은 자료를 엑셀로 저장하는 것과 키움증권의 모의투자

에서 매매성과에 나오는 수치가 틀려서 제가 엑셀로 저장하는 자료는 수수료와 세금이 

포함되지가 않아서 평균 2% 를 생각하고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이용 하여 

월 7~8% 의 수익을 낸다면 월 5% 의 수익 즉 1,000만 원 의 투자금으로 아침에 클릭

한 번으로 월 50만 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수익형 자동매매

조건주문식을 찾으려고 계속 헤서 모의 투자를 연구하고 있는데 

제 예상 과는 다르게 월 수익 7~8% 의 수익으로는 택도 없는 주식자동매매라는 것을 

요즘 조금씩 느끼고 있습니다 

이것은 제 감각이 아니라 수치상으로 월 7~8% 의 수익을 내는 주식자동매매프로그램의 

조건주문식으로는 수익은커녕 투자금을 지키기도 버거운 수익률입니다 

그것은 증권회사에 내는 수수료 도 있지만 세금이 생각 외로 엄청납니다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들이 이 세금 부분에 대해서 너무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

는 생각 이 듭니다 

물론 개인적인 방법으로 수익을 내는 매매를 한다면 별문제가 없겠지만 요즘 개인투자자가 

수익을 낸다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것은 제가 누누이 말씀드린 아직까지 세계경제 특히 미국의 눈치를 봐야 하는 대한민국의

주식시장과 시장의 변동성 그리고 세력 들 때문에 개인투자자가 수익을 내는 것이 그리 만만

하지 않은데 거기에 세금 또한 비싸고 비록 2년 뒤로 미루어졌지만 주식투자로 연소득 5,000만 원

이상인 개인투자자에게 소득세를 징수한다는 것은 개인투자자 보고 부식을 하지 말라는 

말과 똑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매매에서 개인투자자가 수익이 나던 손실이 나던 매도를 하면 세금을 징수해 가고 그 세금에

대한 혜택도 주지 않으면서 2년 후에 소득세를 징수한다니 도대체 어떤 놈의 대가리에서 나온 정책

인지 참 대한민국 은 정치와 공무원 대가리 들만 잘 돌아가면 살기 좋은 나라인데 수익도 내지 

못하고 있는 요즘 열불만 더 나는 시간들입니다 

★세금을 줄이고 수익을 내는 방법 

제가 1년 넘게 키움증권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으로 모의투자를 하면서 요즘에 와서 

느끼는 것이 개인투자자가 직접 매매를 하는 것과 주식자동매매를 통해서 매매를 

하는 것 중에서 세금을 덜 내고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제가 소개해 드렸던 

주린이 시가총액 매매방법입니다 

즉 수익을 내면 세금을 내겠지만 손실이 나면 세금을 내지 않는 방법 수익 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제가 2022년 11월 16일 어떻게 하다가 카나리오바이오를 매수하여 2달 동안 주식 감옥

에 있으면서 물타기를 하면 매수 가격을 낮추었지만 결국은 버티지 못하고 1월 중순

많은 손실을 보고 매도를 하였습니다 

지금 카나리아바이오 제가 매도했던 금액에서 딱 2배 올랐습니다 

그러면 손실을 보고 매도한 후 다른 매매를 통해서 손실을 만회했느냐? 

안탑깝게 도 그렇지가 못합니다 그냥 기다리고 있었으면 투자금의 50% 이상의 수익

을 낼 수 있었던 것을 인내심이 없어서 손실을 본 것입니다 

주식투자는 기다림입니다 제가 지키지 못한 것을 여러분에게 지키라고 말씀을 드리지는

못하겠지만 1년 넘게 공을 들였던 주식자동매매 수익형 조건 주문식은 그렇게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6개의 모의투자를 하면서 수익이 나는 계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수수료 세금을 포함하여 오로시 수익이 나고 있는지는 정확히 게산을 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다음부터는 지금까지의 자료와는 다르게 키움증권의 주식자동매매 매매성과

자료를 올리도록 하고 당일 매수 당일매도 방법은 조건주문식에 따라 오버나잇이 가능한

조건주문식이라고 생각되면 최대한 수수료 세금을 줄이는 방법을 고심해 보겠습니다

지나간 시간이 아깝기도 하지만 어차피 주식 하루 이틀하고 끝낼 것도 나름 주식자동매매

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를 했다고 생각하고 오로지 수익형 주식자동매매를 위해서

다시 시작해 볼까 합니다 

★2023년 3월 13일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모의투자 매매결과

3월13일 코스피 지수

 

주식자동매매 조건16 3월13일 매매결과

 

주식자동매매 조건17 3월13일 매매결과

 

주식자동매매 조건76 3월13일 매매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