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자동매매프로그램 모의투자

수익형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연구에 찬물을 끼였는 시스템문제

by 김현준tommy 2023. 5. 23.
반응형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실수를 했을때 그 실수를 인정하는 사람과 그 실수를 인정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실수를 인정하지 못하는 사람은 더 이상 발전을 할 수가 없습니다 

주식자동매매 시스템 오류

키움 증권 캐치 주식자동매매 모의매매

제가 키움 증권 HTS 캐치 를 통해서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모의 투자를 시작한 지가 

이제 1년반이 지났습니다 

1년 반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완벽한 수익형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조건주문식

을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제가 직접 만들어서 한다면 그 문제점을 발견하여 수정하여서 

수익형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을 벌써 만들었겠지만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을 개인이 

직접 만든다는것은 사실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고 저는 또한 프로그래머가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키움증권 캐치 모의투자  를 이용해서 수익형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조건주문식을 만드려고 1년 반동안 모의투자를 하면서 매달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잊어버릴만하면 HTS의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 이상한 모의투자 매매 가 되어서 몇 번 

키움증권 고객 센터에 문의를 하였지만 그때마다 번번히 키움증권 고객담당자는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다는 답변 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주식자동매매 에는 종목을 자동으로 매수하는 조건식과 매도하는 주문식 이 필요합니다

제가 오래동안 주식자동매매 모의투자를 하다 보니 완벽한 수익형 조건주문식을 아직까지

완성하지는 못했지만 주문설정에서 같은 투자금으로 매매수수료 와 세금을 줄일수 있는 방법

과 당일매수 해서 수익이나 손실의 을 떠나서 한번 매수매도 한 종목은 다시 매수하지 않은

것이 더 유리하다는 것과 이익실현과 손실제한의 폭을 조정하여 수익을 내는 것과 조건식에서

발굴한 종목을 가장 저렴하게 매수하는 방법을 주문설정으로 적용하여 수익형 주시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키움증권 의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에서 제가 설정한 방법을 그대로 적용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몇 번 문제가 되는 부분을 그림파일과 실시간 영상을 녹화하여 제시하였으나 키움증권에서

는 요지부동입니다 

문제가 되는 점을 수정해야 될 것인데 그것을 인정하지 않으니 매일발생되는 문제는 아니지만 

잊을만하면 발생되는 문제고 지금 모의투자라서 금전 적으러 문제가 없겠지만 실제로 개인투자자

가 실전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된다면 키움증권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참 궁금합니다 

키움증권 주식자동매매 시스템의 문제점

조건15 주문설정

위의 그림은 키움증권 캐치 모의매매에서의 주문설정내용입니다 

주문설정에 보면 감시 중 포착 후 매수주문이 실행된 종목은 재매수하지 않는다는 재매수 제한  

과 매수 시점에서 1.5% 의 손실이 발생하면 자동매도 하겠다는 손실제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건15 5월23일 매매결과

조건 15 5월 23일 매매결과입니다 

휴맥스 홀딩스 가 2번 매매 가 되어 손실이 2배가 되었고 

5월23일 까스텔바작 분봉차트

까스텔바작(308100) 은 10,530에 매수가 되어 10,370에 손실제한에 의해 손절되었어야

하는데 손절되지 않고 9,830에 손절되어 큰솔실을 보았습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5월23일 에이치와이티씨 분봉차트

조건 76에서도 똑같이 에이치와이티씨(148930) 종목도 11,240에 매수가 되어 11,070에

매도가 되었어야 했지만 10,040에 매도가 되어 큰 손실이 발생되었습니다 

주식자동매매뿐만 아니라 실전투자에서도 매수한 종목이 순간 하락 vi에 걸려서 설정된

손실제한에 적용되지 않고 큰 손실을 내는 경우 가 있지만 오늘 같은 경우는 하락 vi 가 적용

된 것도 아니고 손실제한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었지만 주문설정에 따라 적용되는

매매가 되지못했던것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이지만 키움증권에서 이문제를 해결해주지 않는

다면 개인투자자 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제가 이 부분을 한두 번 본 게 아니기 때문에 주식자동매매에서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런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주식자동매매는 접어두고 주식투자를 해야 되지 않을까

고민이 됩니다 

좀 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